호텔패스닷넷

호텔패스닷넷은 여행사회원을 위한 NO. 1 맞춤 호텔예약 네트워크입니다.

예약문의

  • 해외호텔 여행사 전용
    02) 2266-3100
  • 국내호텔 전용
    02) 2268-9800

notice 호텔패스의 최신소식을 만나보세요.

질문과 답변 읽기 테이블
질문과 답변 읽기 테이블
제목 호텔패스 인(人) - 예약 3팀 김지혜 사원
작성일 2017-05-12 오후 6:00:00
구분 이벤트 조회 733
내용
Happy Life! 즐길줄 아는 예약 3팀 김지혜 입니다!

‘세.만.즐’ 이란 말 아시나요? ‘세상이 만든 모든 것을 즐기자’ 라는 말의 줄임말로 최근 유행하는 말인데요, 이번에 소개해 드릴 호텔패스인은 이런 ‘세.만.즐’에 잘 어울리는 예약 3팀 김지혜 사원입니다.
많은 분야에 많은 호기심을 갖고 늘 새로운 것을 배우고 또 경험하고 싶어하는 예약 3팀 김지혜 사원은 다양한 해외 체류, 여행 경험과 더불어 호텔에서의 업무경험까지 깊은 역량을 갖고 있습니다. 이런 부분들이 상담시 큰 역할을 해 가족 여러분의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는데요, 호기심 많은 ‘세.만.즐’ 예약 3팀 김지혜 사원! 지금 바로 만나 보겠습니다~!

1. 호주에서 워킹홀리데이를 경험하며 다양한 일을 접해 보셨다는데, 기억에 남을 만한 일이 있으신가요?

원래 호주는 호텔 인턴쉽 프로그램을 통해 가게 된 곳이었어서 호텔 업무 외에 다른 업무를 하게될 것이라고는 생각한 적이 없었는데, 아무래도 생계와도 직접적인 관련이 있다보니 의도치 않게 다양한 일을 했었어요. 호텔에서의 업무도 경험에 남지만, 그보다도 오페라하우스 내에 위치한 레스토랑에서 업무했던 경험이 가장 기억에 남아요. 유명한 관광지이다보니 일을 하다보면 정말 여러 국가에서 온 다양한 국적의 사람들을 만날 수 있었는데, 같은 상황에서도 국적마다 다양한 성향을 가지고 있다는 걸 볼 수 있어서 재미있기도 했어요. 또, 정말 너무 바빠서 일하면서 내내 뛰어다녔던 기억이 나는데, 이제 그렇게 땀 흘리고 뛰면서 일할 수 있을까 생각하면 그땐 제가 꽤 어리고 젊었던 것 같아서 생각할수록 신기해요ㅎㅎㅎ

2. 업무 중 세계의 다양한 지역을 두루 경험하며, 많은 곳을 가보고 싶으셨을 텐데, 지금 가장 가고 싶은 곳과 그곳에서 어떤 장소를 방문하고 싶은지 이야기 부탁드릴께요.

업무를 하면서 정말 생소한 여러 국가, 여러 도시들을 접하게 되고, 이 곳은 어떤 곳일까 하는 생각이 많이 들어요. 한 번씩 꼭 가볼 수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은 물론이구요. 제가 요즘 가장 가보고 싶어하는 곳은 노르웨이에요. 자연 그 자체로 아름다운 나라인 것 같아요. 운전하면서 여기 저기 한적하게 둘러보면서 여유를 느끼는 여행을 해보고 싶어요. 그래서 꼭 시간 내서 운전 연습을 다시 해야할 것 같아요ㅎㅎㅎ

3. 학창시절 유적지 답사 동아리 활동을 활발히 하셨네요, 모르는 사람은 조금은 갑갑하게 느껴 질 수도 있는 유적지 답사만의 매력은 무엇일까요?

학창시절 동안 관광 관련 전공을 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각 지역의 관광지, 유적지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어요. 제가 활동했던 동아리는 그러한 저의 관심을 충족할 수 있는 동아리였는데, 생각하시는 것처럼 지루하진 않았어요. 각 지역의 유적지들은 초등학생, 중학생 때 한 번쯤은 가봤던 곳이었는데, 가장 매력적인 점은 어렸을 때는 보이지 않았던 우리나라 고유의 정서나 지혜가 어른이 된 그 시절에는 보인다는 거였어요. 지루하게만 들리던 문화해설가님의 해설도 너무 흥미진진하고, 옛 선조들의 지혜가 대단하고 자랑스럽게 느껴지더라구요. 외국인 친구들에게 자랑스럽게 추천하고, 설명해줄 수 있게된 것이 가장 좋았어요.

4. 호텔에서의 근무 경험이 있으신데, 호텔에서의 업무와 현재 업무와의 차이점이 있다면 어떤 점일까요?

호텔에서의 업무 경험이 길지는 않았지만, 차이점을 고르자면 현재 업무에서 알아야할 것이 훨씬 많다는 것 같아요. 호텔에서는 해당 호텔의 부대시설, 규율 등 제가 업무하는 호텔에서의 특성만 이해하면 되지만, 현재는 각 국가, 각 도시의 특성을 골고루 인지하고 있어야 하기 때문인 것 같아요. 그래서 처음에는 너무 어려웠지만, 지금은 어려운 와중에 재미를 많이 찾아가고 있어요. 업무를 통해서 같은 호텔이라도 각 국가마다 조금씩 다른 성향을 가지고 있고, 알지 못 했던 여러 가지 제도들이 있다는 것을 알아가는 게 신기하고 재밌어요.

5. 영화를 무척 좋아한다고 들었습니다. 최신 작이 아니더라도 감명깊게 보았던 영화가 있다면 가족 여러분께 소개 부탁드릴께요

여러 가지 장르의 영화를 모두 좋아해요. 영화를 보는 것도 좋아하지만, 영화를 통해 항상 느끼는 것이 많아서 영화를 만드는 일에도 관심이 많았어요. 그래서 짧게 나마 영화제에서도 근무를 해봤는데 그 기간 동안 영화제에서 상영했던 ‘산이 울다’라는 영화가 참 감명 깊었어요. 상영 전부터 칭찬이 자자했던 영화여서 꼭 보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지만, 정작 업무 중이라 관람은 할 수 없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나중에 개인적으로 찾아보게 되었던 영화였는데, 보길 잘 했다는 생각이 들었던 영화였어요. 신파극을 좋아하지 않으신다면 거부감이 있으실 것 같긴 하지만, 극한의 상황에서 그려진 진한 사랑이야기가 크게 감동으로 와 닿았던 영화였어요.

6. 호기심이 많고 또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에 관심이 많으신데요, 최근에 새롭게 시작한 활동이 있으신가요?

배우는 것에는 항상 관심이 많아요. 제 별명이 취미 부자거든요ㅎㅎㅎ 여러 가지 많이 배워서 나이 들어서는 취미 생활을 하면서 재미있게 살고 싶거든요. 최근에는 피아노를 다시 배우기 시작했어요. 어려서부터 꽤 오랫동안 피아노를 치다가 학업에 집중하기 시작하면서 피아노를 멀리 했었는데, 최근에 큰 화제였던 ‘라라랜드’를 보면서 다시 피아노를 배우고 싶어지더라구요. 영화에 나온 모든 곡이 다 명곡이기도 했고, 라이언 고슬링이 연주하던 곡들을 꼭 연주해보고 싶다는 욕심이 생기더라구요. 오랫동안 쉬었다가 다시 시작했기 때문에 예전만큼 칠 수는 없지만, 그래도 꽤 빠르게 실력이 늘고 있는 것 같아서 재미있어요.

7. 여행사 가족 여러분에게 인사 한 마디 부탁드릴께요.

이번 해에는 봄이라는 계절이 없이 갑자기 여름이 온 것 같아요. 얼마 전까지 너무 추웠는데 갑자기 더워지는 느낌이더라구요. 항상 연휴며, 휴가 기간 동안 쉴 때 못 쉬고 고객 분들 여행 설계해주시고 도와주시느라 고생이 많으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호텔에 관해서는 그 고생 최대한 많이 덜어드리고 도움드릴 수 있는 역할을 해 드릴 수 있으면 좋겠어요. 앞으로도 우리 호텔패스 많이 찾아주시고, 사랑해주세요~ 감사합니다^^

퀵메뉴 펼쳐보기